본문 바로가기

맛집도장깨기/우리 동네 동대문구

장안동 초밥< 스시 사이젠 > , 전 맛집< 모전여전 >

안녕하세요.변사또입니다. 요즘 자주 인사드리게 되는 만큼 제 살도 같이 포동포동 오르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곳은 지난 금요일에 다녀온 <스시 사이젠> 과 장안동 전집으로 유명한 <모전여전>입니다.

스시집 같은 경우에는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곳입니다.  바로 옆에 장안동에서 감자탕 맛집으로 유명한 박대감 감자탕이 위치하고 있는데 얼마전에 먹을때까지만 해도 스시집이 없었거든요.

장안동에 신상 초밥집이 생겼으니 한번 가보자는 생각으로 여친님과 다녀왔습니다.

 

스시 사이젠 메뉴

첫장에 나오는 스시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세트 메뉴입니다. 저 메뉴를 시키면 우동과 튀김을 주신다고 하네요.

저희는 모듬초밥과 연어를 너무도 사랑하시는 여친께서 연어초밥을 주문하려고 했으나 그 날 연어가 많이 남지 않았다고 하셔서 모듬초밥을 2개 시켰습니다.

모듬초밥
스시 세트를 시키면 같이 나오는 우동
새우 튀김과 단호박 튀김

모듬 초밥 구성은 계란 1pcs ,소라 1pcs, 생새우 1pcs,초새우 1pcs,연어 3pcs, 광어 3pcs 이렇게 총 10pcs 입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사장님께서 혼자 초밥 , 튀김, 우동, 서빙까지 다 하셔서 음식이 나오는데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구요. 이 점 참고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초밥 맛있습니다. 광어와 연어에서 비린맛 나지 않구요. 연어는 조금만 비려도 제가 바로 알아채는데 여기는 전혀 비린맛이 나지 않았습니다. 소라 초밥도 자칫하면 비린내가 날 수 있는데 괜찮았습니다. 제가 비린맛을 기가 막히게 찾는데 이 곳은 전혀 나지 않더라구요. 같이 나오는 샐러드, 우동, 튀김도 맛이 괜찮았습니다.

 

초밥으로 어느정도 배를 채우고 저희가 자주 가는 단골집 <모전여전>으로 향했습니다.

이 곳은 비가 내리는 날이면 웨이팅이 자동으로 생겨난다는 맛집입니다. 갈때마다 실패없는 맛집입니다.

가게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테이블은 6개 정도 있구요,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전여전 메뉴판

 

전 메뉴는 전부 다 맛있습니다. 하지만 이 집에서 제가 추천드리는 메뉴는 동태전과 동그랑땡입니다. 동태전을 먹지 않는데 이곳에서 먹고 동태전에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오시면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전을 드시고 느끼해진 속을 달래줄 고기완자 김치찌개도 맛있으니 추천 한 번 해봅니다.

동그랑땡 + 동태전 + 두부전

노란 계란물 입은 저 자태를 보십시오. 막 구워져 따뜻하게 먹는 전은 정말 사랑입니다.

저희는 배고플때 햇반과 같이 전을 먹는데요, 밥과 함께 전을 드셔보시지 않은 분들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권유 아니고 명령입니다. 두번 드세요.

저희는 이 날 초밥을 먹었기때문에 햇반을 시키진 않았으나 메뉴에 햇반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배고파..

백종원 골목식당에서 마마무 문별님이 전을 완전 좋아하신다고 하더라구요. 방송에 나와 그때 하신 말씀이 장안동에 싸고 맛있는 최애 맛집이 있다고 하셨는데 가격대가 이곳이랑은 맞지 않아 사장님과 얘기하던 도중 이곳은 아니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사장님 피셜에 의하면 화사님과 문별님이 이곳에도 방문해주셨다고하네요. 모전여전은 실패없는 맛집입니다.

 

비오는 날엔 항상 웨이팅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