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 관람 후기 포스팅입니다.
12월 15일 일요일 여친님과 간만의 문화 생활로 뮤지컬을 한 편 보고 왔습니다. 여친님 찬스로 무료 티켓이 생겨
압구정에 위치한 광림아트센터 BBCH홀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영화나 연극은 좋아하지만 뮤지컬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그래도 기회가 있을 때 한번 봐야겠다라는 생각으로 다녀왔습니다. 첫 뮤질컬 캣츠 이후에 자그마치 11년만의 뮤질컬입니다. 캣츠를 봤을 때 자리도 너무 멀었는지 집중이 잘 안되 꾸벅꾸벅 졸다가 나온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그 이후로는
뮤지컬을 잘 찾지 않게 되더라구요. 걱정 반 설렘 반의 마음으로 다녀왔습니다.
아이언 마스크는 1600년대 파리 배경으로 난폭한 왕 루이 14세와 그의 지하 감옥에서 평생 철가면을 쓰고 살아가야하는쌍둥이 동생 필립의 이야기로 여러분들이 아시는 달타냥과 삼총사들도 출연하는 내용의 뮤지컬입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동명의 영화도 이와 같은 내용입니다. 저는 영화도 보지 않았고 아무런 내용 숙지 없이 공연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광림아트센터는 8층과 9층이 객석으로 되어있고, 주차공간이 넓어서 주차도 문제 없을듯 하오니 자가용으로 오셔도 무방해 보입니다. 다만 8층과 9층의 객석이 위치하고 있다보니 엘레베이터 타기가 힘이듭니다. 공연 시작 전 일찍 도착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공연이 끝나고 나서는 여유롭게 나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공연 끝나고 엘레베이터 타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엘레베이터로 달려나가기 시작합니다. 엘레베이터 문제 말고는 전체적으로 공연장은 괜찮았습니다.
엘레베이터로 8층에 도착하시면 티켓 검수하는 곳이 두 군데 있습니다. 대부분 게이트 2번이나 3번으로 들어가시는데 좌석 위치를 확인하시고 편하신 곳으로 들어가 좌석에 앉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뮤지컬 공연할 때는 사진 촬영히 금지된다고 들어서 객석 사진이나 무대 사진은 없습니다. 다른 곳들은 엄격히 금지한다고 하는데 광림아트센터는 시작하기 전 그리고 커튼콜 시간때 직원분들의 말씀은 따로 하시는데 그렇게 제재하지는 않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여러 사람들이 사진도 찍고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처음에 무대를 봤을때는 되게 작아서 이 무대로 과연 2시간30분을 끌고 갈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기우였습니다.
무대로 폭으로는 좁지만 깊이감이 생각보다 길어서 겹겹이 무대를 활용하시더라구요. 참 신기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영상으로 채워주는데 더욱 집중이 잘 되더라구요.
저희가 본 회차 일요일 14:00 출연진 정보입니다.
루이/ 필립 : 산들 배우님
달타냥 : 이건명 배우님
아토스 : 서범석 배우님
포르토스 : 장대웅 배우님
아라미스 : 박상돈 배우님
뮤지컬 시작하기 전에 잠깐 서범석 배우님과 만나서 인사드렸는데 너무 매너있으시고 기분 좋게 맞아주셔서 너무 감사드렸습니다.
후기
산들 배우님 아이돌그룹에서 메인 보컬이시고 복면가왕에서도 응급실 부르시는거 보고 노래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뮤지컬로 현장에서 연기와 함께 들으니 "와..이렇게 노래를 잘했었나 , 1인 2역도 연기도 너무 잘하는데 " 는데 생각이 들 정도로 압도당했습니다. 사실 아이돌분들의 대한 편견이 조금 있었는데 해소되는 느낌이였습니다. 그 외에도 달타냥과 삼총사를 연기하신 배우님들도 노래 실력과 발성이 대단했습니다.
뮤지컬을 지루할거라는 편견을 깨고 처음부터 끝까지 몰입도고 상당했구요, 뮤지컬도 잼있구나라고 알게 해주었던
작품이였습니다. 뮤지컬을 많이 보지는 못했지만 아이언 마스크 덕분에 앞으로 뮤지컬에 흥미를 갖게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2020년 1월까지 공연이라고 하니 뮤지컬을 좋아하시는 분이나 뮤지컬을 접해보지 않으셨던 분들도 모두 잼있게 볼 수 있는 작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후기였습니다.